2 . 연속기술
(6) 머리 → 허리
중단의 카마에로 부터 세메한다. 기회를 보고 상대의 정면을 치고 들어간다. 상대가 손을 올리거나 방어하거나 , 나와서 치려고 하는 순간을 잡아서 , 오른발로 부터 크게 밟아 들어가 오른쪽 허리를 친다.
● 방법
① 쌍방이 먼 거리에서 카마에 한다.
② 치는쪽이 칼끝으로 세메하면서 칠수 있는거리에 들어간다.
③ 치는쪽의 강한세메에 의해 왼쪽의 칼끝이 열리는 기회를 잡아서 재빠르게 들어올린다.
④ 오른 발로부터 들어가 정면을 친다.
⑤ 이어서 받는쪽이 빠지면서 손을 올리는 기회를 잡아서 오른쪽 허리를 친다.
● 지도상의 유의점
(1) 정면치기는 상대를 유인하기 위한 것이 아니라 , 힘껏 밟아 들어가 정확하게 머리를 치게 한다.
(2) 들어가 정면을 쳤을때 , 상대와의 거리가 너무 가까우면 허리를 칠수 없게 되기때문에 거리를 정확하게 잡게 한
다.
(3) 상대가 받아냈을때 , 손안의 작용을 부드럽게 해서 곧 바로 허리치기로 변화시키게 한다.
(4) 허리를 칠때는 머리를 숙이거나 허리를 굽히거나 하지 않고 허리를 넣어서 , 안정된 자세를 취하게 한다.
(7) 머리 → 몸받음 빠지면서 허리
중단의 카마에 에서 세메한다. 기회를 보고 상대의 정면을 치고 들아간다. 정면치기가 불충분해서 쌍방이 몸 받음이 되는 순간을 잡아서 , 왼 발로 부터 후퇴하면서 상대의 오른쪽 허리를 친다.
● 방법
① 쌍방 ,먼 거리에서 중단으로 카마에 한다.
② 치는쪽이 압박하면서 칠수 있는 거리에 들어간다.
③ 치는쪽의 강한 세메에 의해 , 상대의 칼끝이 열리는 기회를 잡아서 재빠르게 정면을 친다.
④ 치는 쪽이 , 여세를 이용해서 몸 받음을 하고 , 받는쪽이 앞으로 나와서 받아내는 힘을 이용한다.
⑤ 친쪽이 왼발로 부터 후방으로 빠지면서 상대의 오른쪽 허리를 친다.
● 지도상의 유의점
(1) 허리치기의 순간에는 얼굴을 들고 손을 돌려 양 팔과 등근육을 펴게 한다.
(2) 허리를 치고 난후 , 상대의 공격에 대비해서 충분한 거리를 잡게 한다.
★ 〈머리로 부터의 연속기술〉 지도상의 유의점
(1) 최초의 머리치기는 힘껏 들어가서 정확하게 치게 한다.
(2) 머리를 치고 난 후 , 앞으로 나오는 기술인 경우는 ,칼끝을 정중선으로 부터 빗겨나는 일이 없이 다음의 기술로
옮기 도록 한다.
(3) 몸 받음을 동반하는 기술의 경우 , 충분히 중심을 떨어뜨리고 한 박자로 행하게 한다.
(4) 몸 받음을 동반하는 경우 , 받아주는 쪽은 앞으로 나오는 마음으로 받도록 하게 한다.
「ある課題に取り組んでいる時は、他の所をバカスカ打たれても、そのことだけを求めっていった方が良い」 馬場欽司
「어떠한 과제에 몰두하고 있을때는 , 다른 곳을 무참하게 얻어 맞아도 , 그 것 만을 추구하고 원하면서 가는 것이 좋다」 바바 킨지